1. 학교 교육과정 연구 모임

[소개]
발도르프학교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그 연구과정을 토대로 각 학년에 맞는 교육원리들이 적용될 수 있도록 공부하고 있다.
2006년도부터 1학년 과정을 연구중에 있으며, 교육과정과 더불어 예술활동도 겸하고 있다. (예-칠판그림, 습식수채화 등)

[교재]
교육예술 1 / 물병자리 발간
자연과 과학의 수학적 원형 / 경문사 발간
New Eyes for Plants

[자격]
발도르프교사 교육양성 과정을 1회 이상 이수한 분,
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분

* 모임 대표: 최미숙
* 모임 일정: 일시 및 장소는 매월 홈페이지 안내

 

2. 유아분과 모임

[소개]
슈타이너 교육 및 발도르프유아교육기관과 관련된 연구 과제를 선정하여 공부하고 정보를 공유한다.
2012년에는 발도르프유아교육의 관점에서 보는 동화의 정의, 동화 들려주기의 의미, 동화의 해석,
유치원에서 들려줄 수 있는 동화들의 실제들에 대해 그 동안의 협회 자료집을 통해 유아 기관에서
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동화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자 한다.

[교재]
한국슈타이너교육협회 자료모음집 강독

[자격]
협회 회원으로 상'하반기 발도르프교사교육에 참여한 분

[문의]
* daum카페 (검색-발도르프실천공간) 또는 이영순 (010-9043-7626)
* 모임 일정과 내용 : 협회 홈페이지와 다음 카페에 공지함.



 -->TOP